logo

거름주기

배움의 터 Grace



    

    




영성과상담학교
영성과 상담학교는 4학기의 과정으로 인간에 대한 깊이 있게 이해하고 섬길 수 있도록 다양한 관점의 접근 방식으로 수업을 하게 됩니다. 특히 교회의 소그룹 리더의 역할을 하는 '목장지기' 지망하는 성도들은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본 과정을 마치게 되면 소정의 과정을 통하여 '한국목회상담협회' 기독교상담사 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
 
부부행복학교
부부행복학교는 소수의 부부를 대상으로 매주 3시간씩 3주간 부부의 기질적 차이부터 근원적인 삶의 패턴과 대화방식, 갈등대처, 애정표현, 선호행동들을 알아가게 되고, 이어지는 1박2일의 과정은 심층적으로 배우자를 이해하고 공감하여 변화의 행동으로 이어지도록 도와 행복한 부부의 새로운 출발을 드립니다.
 
부모성장학교
부모성장학교는 자녀들이 성장하며 욕구가 좌절되고 그것이 상처가 되어 어려움이 되지 않도록 예방적인 차원에서의 부모가 자신의 자녀를 양육하는 패턴을 인식하게 하고, 성령안에서 자녀의 욕구를 건강하게 채워갈 수 있도록 돕게 됩니다.
 
SF영성수련 3단계
SF(Soul Friend)영성수련 3단계는 어린 시절부터 자신이 욕구의 좌절로 인한 상처들을 심리적, 성서적으로 살펴보고 신앙의 성장과 성숙을 방해하는 요인들을 성령님의 어루만지심을 통하여 치유되어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